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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스타랙스 터보문제로 방문해본 현대블루핸드 지정점 본문

창작 & 일상/일상사

그랜드스타랙스 터보문제로 방문해본 현대블루핸드 지정점

내다보는 창 2016. 3. 14.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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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블루핸드(HYUNDAI BLUE HANDS) AS센터를 방문했다 

 

현대차량인 그랜드 스타랙스의(2009년식) 터보문제로 현대자동차에 as를 들어왔다...

이에 대한 포스트를 작업과정과 함께 작성해보려 한다...

 

고객대기실

서비스센터의 고객대기실은 아담하지만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

위치 : 블루핸드(파란 손?) 만수동부점 인천시남동구 백범로 73

지번 : 만수동 372

*솔직히 처음 방문 전에는 현대직영 서비스센터들에 안 좋은 선입관이 있었다;;;;

뭐 일반인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일반 수리점보다  비싸다... 하는 그런 거?

 

아래이미지들은 작업 중인 차량들.

 

 

 

지니고온 서피스 프로 3의 카메라로 촬영~  서피스프로 3의 카메라 하드웨어가 썩 좋은 스펙이 아니라 걱정했는데 밝은 곳의 화질은 이 정도로 괜찮네?

 

*현대 블루핸드(blue hands) 일반카센터들이 한가한 시간인 들인데 반면 이곳은 벌써 여러 대의 차량들이 리프트 위에 올라가 있다.

대기시간이 좀 길 듯한 예감이 들어 바로고객 대기실로 올라갔다 ~커피타임...

아담하지만 편안하게 준비된 고객대기실은 고객들을 위해서 피시도 두대 준비되어 있었다...

바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려 서피스프로 3을 백에서 꺼냄ㅋㅋㅋㅋㅋ

 

일단 나의 애마인 그랜드 스타렉스는 2015년 8월쯤 동네의 일반 공업사에서 터보교환 작업을 했다(정품교환)

교환 후 2016년 2월 말부터 다시금 출력이 떨어지고 터보소리가 남....

안 그래도 이연식들의 스타렉스종이 터보문제가 많고 수리 후 재발률이 많다는 말들이 있어 걱정이 된다....

*터보차저를 수리했던 동네공업사에는 인젝터클린 시스템이 없다  그곳 사장님과 터보 as 전에 일단 인젝터클린을 한번 받아 볼 것을 권유하여 클린시스템이 있는 만수삼지구 제니스 모터스를 방문하기로 했는데

*여기서 황당한 상황이 벌어진다... 수리거부!!!!! 헐~

 

아래는 이황 당한 공업사의 정보이다 정보 보기 선택하면 나온다

 

더보기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승로 68 지번에위치한 제니스모터스 블로그  : 제니스모터스 위치정보 : 제니스 모터스위치 


이곳은 작년 8월 즈음 일단 터보차지 교환을 위해 방문했던 곳인데 수년간 이용했던 곳이다 항상 믿고 찼던 곳이었는데 터보차저수리 문제로 갈등이 좀 있었다... 때가 마침 휴가시즌이라 이를 염두에 두고 아침 일찍 방문을 했지만 휴가일정 중이란 이유로 (당일도 아니고 다음날 휴가 가니 휴가다 다녀온 뒤에 오시란다;;) 당시 수리거절을 당한 안 좋은 경험 이후 발길을 돌렸던 곳이지만 마침 만수동에 클린시스템을 갖춘 곳이 이곳뿐이 마땅히 생각나는 곳이 없어서 일단 지난 일이니 감정이야 같고 있겠냐 하는 마음으로 방문을 해보았다...
*참고로 이곳은 예전 최부장님이 작업을 할 때는 전국에서 알아주는 CRDA 및 흡기, 인젝터클린의 전문점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최부장이 아닌 공업사 소유주의 아들이 기술을 담당하고 있는데... 원래 이쪽 계통이 장비도 출충해야 되지만 직관적인 기술력을 무시 못한다. 그런데 지금의 기술자는 기술력을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이 찾아가는 발걸음을 무겁게 한다... CRDA작업이란 것은 아주 예민한 작업이라 기술력이 없으면 진행을 못한다는 걸 그전 최부장을 통해 많이 들었었거든.... 그 최부장이 항상 걱정하고 인정하지 못한 기술자가 지금의 현제너럴 모터스 운영 기술 자란 걸 알고 있었기에 영 못 미덥다....

 
아무튼 점검해 보자 하는 마음으로 출발했다. 장비 제대로 갖춘 기술자를 찼는 게 시간이 촉박하기도 하고....


그러나....그러나.... 결과는.... 아직도 감정이 있더라 
수리는커녕 점검도 안 해준다... 이유인즉슨 다른 곳에서 터보차저를 교환한차들은 수리를 일절 거절한단다... 덤터기 쓰기 싫어서;;;;  내가 터보는 말하지 말고 이상 있으면 AS 해주기로 돼있으니까... 인젝션과 개스킷 등등만 점검해 주고 CRDA만 점검 후 수리할 곳 있으면 수리하고 클린 할 곳은 청소해 주는 건데 터보하고 무슨 관계냐 하니까.... 자신이 교환하지 않은 터보차량은 덤터기 쓰기 싫어 수리거부한단다... 이것이 무슨 말인지 망발인지;;;;참 한심한 마인드다..... 두 번 다신 안 가기로 작정을 했다....

예전 최부장 이란분이 있을 때는 기술력도 좋고 친절하고 성심성의껏 양심적인 수리를 해줘서 무조건 차수리는 이곳에서 믿고 맡기곤 했는데  이후 최부장이 관두고 공업사 동문 선배님의 아들이 기술을 배워 운영하고 있는데 기술력이... 영.. 못 믿을 수준이라 판단되고 마인드가 엉망이다... 친절도성실도 x기술력 x 그리고. 고객말은 무시하고.. 자기 말만 함;;;;;;;결론은 가시라는 말이 아니고 가지 마시라는 말이다 후회하신다 

 

터보차저를 처음수리한 곳에서는 원인을 찼지 못하고 일단은 인젝터 노 눌 문제 있은가 싶어 CRDA기계가 있는 만수삼지구 마스터란 곳을 방문했더니 

자신이 손보지 않은 터보수리라 덤터기 쓰기 싫다고 인젝터노줄 교환을 거부한다;;;;;

터보는 내가 알아서 as 받을 부분이고 인젝터와 흡기기관을 클리어하려 갔는데..  이 무슨 망발?????

어이가 없더라;;;;;;  원래 기술이 한참딸리고 말만 앞서는 젊은이라 다만 CRDA 기계가 있는 공업사기에 어쩔 수 없이 갔건만,,, 에라이.....

한동안 안 가다 같더니 역시 변함이 없더라 자기 말만 하는 건;;;;; 두 번 다신 가지 말아야지......

 

일단 터보차지를 정품 교환했던 카센터와 상담 후 만수동 8단지 쪽의 블루핸드를 방문해서 터보불량 여부를 점검하기로 했다.

 

*아래는 만수동부점 블루핸드.

나의 블로그의 태마가 블루계통이라 그런지 왠지 블루핸드의 간판이 낯설지가 않아 ^^;;

 

 

솔직히 방문하기 전에는 현대하청 서비스센터 들에 대한 인식이 비싸기 만하다는 편입된 인식이 있었지만은 일단 방문 후 이것저것 점검 후엔 인식이 바뀌었다. 일단 친절하며 차량점검에 대한 포스가 전문가 적인 믿음이 가더라;;;;

대기차량이 많아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점검은 이외로 빨리 끝났고,,,

일단 컴퓨터점검???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차량도 요즘은 전자식으로 시스템 점검을 하더라;;;

아무튼 터보이상무.

개스킷 이상무....

그리고 인젝션도 청소하실 필요 없단다.....

그래도 이상하니 정밀하게 점검해 달라고 한순간....... 

발견된 건????

EGI밸브의 센서클립이 빠져있다;;;;;;

언제 빠졌는지도 모른다.  어쩌면 일 년 가까이 빠진 체로 타고 다닌 건지도 모른다... 나참.... 왠지 작년 제네럴모터스에서 작업한 외/내부 벨트작업 시 빠진 거라는 의심이 같다 그런 실수를  거기 기술자란 젊은 친구가  종종 저질렀었거든;;;

어쩠던 확인이 안 되니 따질 수도 없고 잊어버리자.. 스트레스만 받는다..

그렇게 수많은 점검을 하고 오일 갈고 수리하면서 그걸 몰랐다니.... 말이 기술자지....

어쩌면 먼저 터보수리도 굳이 안 해도 됐을는지도 모른다.... 순간 화가 막치미네;;; 한두 푼도 아니고 백만 원 돈이니...

이리저리 동네공업사 다녀보니 터보 어쩌고 해서 그냥 수리한 거지 일반인이 뭘 알겠냐.;;;;;

아무튼 이것저것 점검받고 간단하게 밸브센서 다시 체결하고 더운행하시다가 이상 있으시면 들어오란 고 하더구먼.....

 

문제의 터보차저근처부의 저아래있단다

 

 

 

이것저것 많이도 수리했는데;;;

 

블루핸드 방문소감 및 카센터와의 비교 

 

현대자동차 블루핸드란 서비스센터를 다녀온 소감은 이렇다,,,

동네카센터에서 점검하기보단 인건비 조금 더 주고 직영점이나 블루핸드 같은 하청 as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안정적이고 경제적일지도 모른다,.,

그동안 불신의 벽이 있었는데 오늘 다녀와서는 이제까지의 편견의 벽이 무너졌다....

다음부타는 현대서비스를 이용해야겠어,,,,

동네 공업사들 말들만 앞세운 바가지들이 너무 많은듯하다,,,,

쓸데없는 수리들로 견적만 나오고;;;;;;

어찌 보면 이런 편견들이 잘못된 판단으로 어리석은 봉이 돼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앞으로는 어설픈 동네공업사에서 엉뚱한 견적으로 수리비+시간 낭비하지 말고 담당 직영 수리점들을 이용하기로 생각을 바꿨다...

간단한 자동차수리지만 왜 그리 전문가들이 많고 수리할 곳은 공업사마다 천차만별인지 모르겠다...

소비자는 확실히 고칠 곳을 고치고 수리할 곳을 수리하길 원한다.. 

생각해 보자 내차에 수리 안 해도 될 엉뚱한 부품이 (터보차저는 100만 원 시가다) 갈리고 있다고;;;;

정확한 점검과 견적이 이래서 필요하다.

다만 전문적인 서비스 부분이 있다 이런 부분은 본인이 판단해서 가장 최적화된 전문 공업사를 찾아가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블루핸드가 물론 현대차를 전문적으로 수리한다고는 하나 그래도 자동차라는 것은 부분 부분 전문적인 스킬이 필요한 부분들이 존재한다.

최적화된 기술이 필요한 부분은 그런 곳을 찾아 봄 직도 하다마는 

나와 같은 부정적인 선입관으로 일반카센터만을 고집하다간 이중으로 수리비를 지출할 경우도 허다하며 교체하지 않을 부품을 교환하는 일도 많을 것이라 본다 

신중한 선택을 위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본 그랜트스타렉스 현대블루핸드점 점검 일지를 기록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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