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내다보는 (창)

크로노스7노트북에 SSD날개를달자 본문

★-정보체널/☆_ IT ?

크로노스7노트북에 SSD날개를달자

창 내다보는창 2016.06.29 16:20

NT700Z4A - S58 삼성크로노스7 노트북..

이제까지 잘사용하던 노트북이지만 이번에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잦은포멧및 드라이브 재설치등으로 왠지모를 버벅임도 생기고하여 그동안 마음먹고있던 SSD교체를 하여보았습니다.

SSD는 삼성850 PRO 512GB (비싼놈입니다;;;;)

크로노스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케싱(ExpressCache)이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컴퓨터관리 디스크사양을보면 8G issd 가 빠른부팅을 위한 익스플로러 케싱 기능을 사용하지만 그래도 하드디스크의 프로그램구동이라던가 기본부팅에서 만족함을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상대적으로 사용중인서피스프로3의 빠른부팅이 비교가 많이됩니다... 

850EVO와 850PRO 사이에서 잠시 갈등이 있었지만 내가사용할 기기에 최상의 날개를 달아주자는 편안한마음으로 850 PRO 512GB 라는 비싼녀석을 선택했습니다. 


인터넷검색으로 호환성여부를 살펴보고 호환이 된다는 판단후 바로 구매후 자가SSD와 삼성서비스센터방문수리를 고민하다 어차피 다른볼일도 있고해서 서비스센터방문후 교체를 하였습니다. 어차피 디스플레이도 뭔가 이상이 있어 디스플레이액정 교환도 문의할겸 해서 방문후 간단히 교체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교체작업및 윈도우재설치 작업이 두시간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 아마제가 손수했으면 그날하루종일 끙끙거리며 작업했을겁니다;;;;


제가 선택한 삼성 850 PRO 512GB SSD 입니다



무상AS10년 ㄷㄷㄷㄷㄷ;;;;;;

그많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아래는 BOX 샷입니다 ㅋㅋㅋㅋ

뒤에 서피스프로의 도킹스테이션은 안비밀 ㅋㅋ



그리고 이번에 이놈을 안애 품은 크로노스 노트북이죠  .. 모델명 nt700z4a - s58....

인텔코어i 샌디 2450m cpu를 두뇌로 품은 녀석입니다 amd 외장그래픽까지 채용되어있는 하이브리드 노트북으로 폐기처분하긴 아까운 녀석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돈좀 발라줬습니다...

앞으로 액정패널까지 교체해주면 이노트북 중고가를  상회하게 됩니다 ㅠㅠㅠㅠ 

이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은 샌디지만 현역으론 아직까진 충분하다 생각해서 다른 노트북매입보다는 그금액으로 업그레이드와 치료?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크로노스7과 서프스프로3


ㅋㅋ 사진에 제블로그가 노출되네요;;;  잘보시면 노트북 키보드아래 스티커중에 ssd 스티커가 보이실겁니다 ㅎㅎ

이로서 이놈에게 달아줄 스팩은 모두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알다시피 메인보드 온보드형식의 모델이라 더이상 시퓨나 그래픽카드의 업그레이드는 불가하거든요...

램도물론 8gb 램으로 꽉찬상태고....


아래사진은 box 안에 동봉되어 있는 samsung magician 프로그램을 설치후 실행해본 화면입니다

사타3에 연결된 ssd


256 이었으면 통으로 썻겠지만 넉넉한 512g의 ssd라 센터기사님의 조언대로 c / d 드라이버로 파티션을 나누었죠... 각각 200g 정도씩 용량으로 말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시스템드라이버인 c/드라이버를 포멧작업하기가 용이하거든요...

*참!!! 그리고 혹시 노트북에 ssd를 업그레이드 해주실분들은 필히 ssd에 윈도우 설치시 AHCI Mode 로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ssd가 제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하더군요...


그런데 위사진을 보면은 크로노스7노트북에 연결된 SATA Inteface 를 보시면 SATA 3로 연결되었더군요.....크로노스 노트북이 왠만큼 연식이 된모델이라 SATA 3지원이 안될줄 알았는데 ㅋㅋ 득템한 기분입니다...

크로노스는 SATA 3를 지원하더군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위한 가장큰 이점이죠....


*설치후에 윈도우스 체험지수는 5.9에서 6.6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그리고 체험지수 항목을 보시면 하드디스크부분의 점수가 최고점수인 7.9로 찍히는것이 보이시죠?

완벽하게 ssd에 적응한 크로노스의 스팩입니다 ㅎㅎ  


하드데이터전송률 최고점수 7.9


그런데 처음윈도우 설치후 바로는 이체험지수가 안나옵니다...

설치후 삼성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최신으로 버전업후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를 모두 해주시고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마져다 해주시고 나면 제대로된 컴퓨팅의 성능을 느끼시게 될것 입니다 ..


설치후에 꼭 업데이트를 모두다 해주셔야 컴퓨터가 제컨디션을 모두 확보할수 있다는것은 상식입니다 ^^

그리고 삼성에서 업그레이드할때 비용은 기사님재량으로 무료였습니다 .

다음에 어차피 액정디스플레이 패널작업을 하실것이니 무료로 해주신다는 고마운 말씀을 하시더군요 


이상으로 크로노스 노트북 ssd업그레이드에 관한 글을 마치면서 좀더 사용해보면서 확실한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1동 |
도움말 Daum 지도

포스트 공유

네이버
카스토리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7 Comments
  • 프로필사진 창 내다보는창 2016.06.29 16:23 신고 저처럼 크로노스7의 ssd업그레이드를 계흭하시는 분들은 알아두세요 크로노스7은 SATA3 를 완벽지원 합니다
    저도 이부분에대한 글을 찼지못해서 지원여부가 불투명 했었거든요;;;;
  • 프로필사진 절대강자! 2016.07.01 15:39 신고 SSD로 교체하는 것은 정말 권할만 하더군요... 전 제가 다 설치하긴 했는데 들어간 시간을 생각하면 괜한 짓 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ㅎㅎ 하지만 윈도우 10이 아니라 윈도우 7이라서 제가 할 수 있었던 거겠지요?
    설치하고나서는 제일 놀란건 부팅속도가 놀랄정도로 빨라졌다는거.... 완전 신세계를 보는듯했었지요...ㅎㅎ
    장마철이네요... 마음만은 뽀송뽀송하게 보내시길~~~~~
  • 프로필사진 창 내다보는창 2016.07.02 01:03 신고 ㅎ윈도7이나 윈도10 이나 설치하는건 거기서 거깁니다 요즘 원도10업글하다 드라이버지원이 안되서 이리저리 애먹다보니 머리아픈거 싫어 서비스센터같는데 그냥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편했습니다 아마 제가 자가수리했으면 하루종일 애먹었을 겁니다 윈도다시 설치하랴 복구 리커버리 설치하랴 생각만해도 머리아픔니다 ㅎㅎ
  • 프로필사진 창 내다보는창 2016.07.02 22:49 신고 odd고장난것 고치고 ssd 달고 거기다가 디스플레이 페널교체까지하니 ㅋㅋ 지금 크로노스7노트북 중고가에 근접하네요 ㅠㅠ 그래도 그돈으로 ssd 512기가 까지 업그레이드하니 이만한 사양구하기 힘들듯해서 좀더사용하기로 하고 투자좀 했습니다 차피 휴대용으론 서피스프로3가 있으니 노트북에 너무큰돈 투자하긴 애매하더군요 제대로된것 살려면 150이상은 봐야겠더라구요 요즘
  • 프로필사진 IT넘버원 2016.12.12 02:54 신고 SSD 는 과연 진리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창 내다보는창 2016.12.12 03:00 신고 맞습니다 정말 그렇더군요 노트북이 날아다닌다고 해야할까 그렇습니다 ^^
  • 프로필사진 까까꾸꾸 2018.05.06 11:2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