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모바일 관리 메뉴

내다보는 (창)

샌드브릿지와 윈도우10 본문

주제별 전체/컴퓨터 관련

샌드브릿지와 윈도우10

내다보는 창 2016. 4. 5. 13:19
반응형

인탤과마이크로소프트에 버려진 샌드브릿지;;;;;

결국은 윈10에서 다시윈도우7로 다운그레이드했다....


일단 밝혀진문제들은 호환성들쪽이다....

가장큰 데미지는 역시 인텔의 샌드브릿지 내장그래픽카드의 윈도우10 드라이버 미지원.....

이때문인지 동영상 블루레이원본을 다음팟으로 돌려보니 윈7애서 나오던 포퍼먼스가 안나오고 랙이심함...

그리고 부팅시의 랙.....

윈도우7 에서의 20초이내 부팅의 포퍼먼스가 안나옴....


이런저런이유로해서 결국 윈도우7로 롤백.....

샌드브릿지에게는 윈도우10은 독이될수있다....

이에대한 자세한 포스팅을 정리되는대로 올려보려한다.....

윗글 내용에 대한 해결방법을 찼게되어 추가해 봅니다


이제까지 제노트북인 삼성크로노스7(nt700z 4a s58) 샌드브릿지 i5 모델의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다운그레이드 이후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클리앙 사이트의 해결방법을 일단 찼았습니다

예전에 제가 한번 적용을 했었던 사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방법 입니다

제가 사설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를 잘못 한듯한데요?

시간날때 다시한번 제샌드브릿지 노트북의 윈도우10 업그레이드에 도전해 봐야겠네요;;;


아래는 클리앙 링크와 클리앙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내용 입니다

클리앙 사이트에 링크 접속하셔서 댓글들도 한번 살펴 보시는것이 설치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글내용


윈도우 10에서 노트북 샌디브릿지 내장그래픽+AMD 스위쳐블 그래픽 문제 해결하기




윈도우10에서 몇년전에 랩탑에서 많이 쓰였던 방식인 인텔 내장그래픽과 AMD 그래픽을 스위칭해서 사용하는 제품중에서 윈도우10에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부팅시 로그인 화면 전에서 1분에서 3분가량 검은화면에서 멈추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유는 인텔이 샌디브릿지 내장그래픽인 hd3000까지는 윈도우 10 지원을 중단해 호환문제가 발생해서 그렇습니다. 8.1까지만 드라이버가 존재합니다.

 

윈도우10에서 8.1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설치도 되고 작동도 합니다만 상기했던 로그인시 1분에서 3분가량 멈추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설 커스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레노버 E320 모델에서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

 

1. http://leshcatlabs.net/downloads_unfil 에 접속하여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설치하기전에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AMD Catalyst 드라이버와 인텔 내장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이때 삭제후 재부팅하면 윈도우 자동업데이트가 재부팅하자마자 자동으로 다시 기존 드라이버를 설치해버리는 트롤(..)이 발생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3073930 를 참조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중지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잠시 사용 안함으로 두고 진행해도 됩니다.

 

검색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실행후 Windows Update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시작 유형을 사용 안함으로 두고 재부팅합니다.

 

3. 다운받아뒀던 드라이버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바로 Depoly 를 누르지 마시고 먼저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맨 위 스크린샷처럼 반드시 Create Restore Point 를 체크 해제후 Depoly 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드라이버에서는 복원지점 생성을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윈도우10에서는 복원지점 생성을 체크할경우 오류가 나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Depoly를 클릭하면 압축을 해제후 완료되면 압축해제된 드라이버 폴더가 열립니다.

 

4. 폴더가 열리면 먼저 AMD->15.11b 폴더로 들어가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AMD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줍니다. 설치후 재부팅할거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는 아니오를 눌러 재부팅을 하지 말아주세요.

 

그다음 다시 뒤로 이동하여 이번엔 Intel->9.17.10.4229->9.17.10.4229_win81_win10 폴더로 이동하여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인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설치후에 재부팅을 하여 드라이버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 후, Windows Update 서비스 설정을 바꾸었다면 Windows Update 서비스의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하시면 끝입니다.

 

 

 

추가로 인텔 내장그래픽 + 엔비디아 옵티머스 스위처블 그래픽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엔 위 글에서 AMD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말고 인텔 드라이버만 해당 드라이버로 설치해주면 정상 작동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가 클리앙에 올라와 있는 내용 입니다

아래 댓글들중에 "hohri"닉넴임 님의

"Regedit들어가서 EnableULPS 값을 1->0으로 바꿔주셔도 됩니다.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10-hardware/win-10-booting-delay-caused-by-amd-graphic-driver/4446c13a-5498-407e-ac94-2e56692c1c53?auth=1 "

란 내용의 리플도 읽어볼만 합니다

레지스토리의 드라이버 로드값을 변경하는 팁같습니다만 살펴봐야겠네요

저처럼 샌드브릿지 스위처블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 함께 공유하기 위한 추가 내용이 었습니다


클리앙 원글 링크


반응형

포스팅 공유

  • 네이버
  • 카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톡
  • PIN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