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모바일 관리 메뉴

내다보는 (창)

윈도우10 설치시 샌드브릿지 스위처블 노트북 부팅지연 사설 드라이버 설치하기 본문

주제별 전체/컴퓨터 관련

윈도우10 설치시 샌드브릿지 스위처블 노트북 부팅지연 사설 드라이버 설치하기

내다보는 창 2017. 7. 10. 05:37
반응형

 

샌드 브리지에 대한 윈도 10의 정책이 이해가 안 간다 

 

어쩌라는 거냐 마소.....

개요)

레지값 수정 후 잘 사용하던 윈도 10..

어느 날 제멋대로 업데이트 후 다시금 문제발생 

결국 초기화 다시 설치 반복하다 항복...

사설 드라이버 설치하기로 마음먹고 설치...

일단 잘된다....

아래는 기록으로 가져온 클리앙의 문서...

 

 

------------내용-------------------

윈도 10에서 몇 년 전에 랩탑에서 많이 쓰였던 방식인 인텔 내장그래픽과 AMD 그래픽을 스위칭해서 사용하는 제품 중에서 윈도 10에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부팅 시 로그인 화면 전에서 1분에서 3분가량 검은 화면에서 멈추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유는 인텔이 샌디브리지 내장그래픽인 hd3000까지는 윈도 10 지원을 중단해 호환문제가 발생해서 그렇습니다. 8.1까지만 드라이버가 존재합니다.

윈도 10에서 8.1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설치도 되고 작동도 합니다만 상기했던 로그인 시 1분에서 3분가량 멈추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설 커스텀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레노버 E320 모델에서 정상작동을 확인했습니다.


1. http://leshcatlabs.net/downloads_unfil에 접속하여 최신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2. 설치하기 전에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AMD Catalyst 드라이버와 인텔 내장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이때 삭제 후 재부팅하면 윈도 자동업데이트가 재부팅하자마자 자동으로 다시 기존 드라이버를 설치해 버리는 트롤(..)이 발생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3073930를 참조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중지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윈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잠시 사용 안 함으로 두고 진행해도 됩니다.

검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실행 후 Windows Update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두고 재부팅합니다.

3. 다운로드하여 뒀던 드라이버 파일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바로 Depoly를 누르지 마시고 먼저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맨 위 스크린숏처럼 반드시 Create Restore Point를 체크 해제 후 Depoly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드라이버에서는 복원지점 생성을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윈도 10에서는 복원지점 생성을 체크할 경우 오류가 나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Depoly를 클릭하면 압축을 해제 후 완료되면 압축해제된 드라이버 폴더가 열립니다.

4. 폴더가 열리면 먼저 AMD->15.11b 폴더로 들어가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AMD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 줍니다. 설치 후 재부팅할 거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는 아니 오를 눌러 재부팅을 하지 말아 주세요.

그다음 다시 뒤로 이동하여 이번엔 Intel->9.17.10.4229->9.17.10.4229_win81_win10 폴더로 이동하여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인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세요.

설치 후에 재부팅을 하여 드라이버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 후, Windows Update 서비스 설정을 바꾸었다면 Windows Update 서비스의 시작 유형을 수동으로 변경하시면 끝입니다.


추가로 인텔 내장그래픽 + 엔비디아 옵티머스 스위처블 그래픽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엔 위 글에서 AMD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말고 인텔 드라이버만 해당 드라이버로 설치해 주면 정상 작동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상은 클리앙에서 가져온 

폭력천 님의 글입니다.

원글링크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9077573

이 사설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수정 후 잘 사용하던 윈도 10... 그런데 문제는 이번 윈도 10 클린에이터에서 무언가 그래픽카드 업데이트가 있은 후  다시금 문제가 발생한다...(부팅지연, 부팅시랙,)을 뛰어넘어 부팅불능 까지도 발생한다..

 

문제의 업데이트 기록 

 

윈도 초기화도 해보고 다시 설치도 해봤지만 안 된다 

윈도 10 샌드브리지 암드 외장 노트북(삼성 크로노스 ) 사용자분들 레지수정 후 사용하시다가 안될 때 

윗글처럼 사설 드라이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레지 수정 하셨던 분들은 

레지스트리 다시 편집하세요 ~

검색   regedit

레지검색 EnableUlps

 0 값을 1로 바꿈 

 

잘못된 정보가 있어서 수정을 합니다 

 

윈도 10에서 하이엔드 노트북 (센드브리지 ) 경우 레지수정이나 위에 사설 드라이버 설치로 충분한 사용은 가능하며 저의 경우는 그래픽 드라이버(외장 amd ) 그래픽 카드가 손상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무래도 호환이 안 되는 윈도 10에서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니 그래픽 카드가 손상된 듯합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여야 할 몫이지만 이런 이상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포스팅 공유

  • 네이버
  • 카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톡
  • PIN
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