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모바일 관리 메뉴

내다보는 (창)

라인 친구 추가 를 이용한 베너 만들기 본문

주제별 전체/컴퓨터 관련

라인 친구 추가 를 이용한 베너 만들기

내다보는 창 2017. 3. 14. 02:31
반응형

네이버 라인 (LINE) 친구추가 이용한 베너 만들기 

윈도우10 라인 앱


우리나라 에서는 SMS쳇팅할때 보통 톡한다 표현하죠?

그만큼 카카오 톡이 일상화 되어 있기에 보통 쳇을 할때 "톡"한다 표현들을 많이씁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 폰이 상용화 되면서 다음카카오가 선점을 잘잡아 대한민국 메신저 하면 카카오 톡이 되어 버린것이죠 

예전에 pc 운영체제 안에선 보통들 "네이트온"을 많이들 사용 했었습니다 만 시대가 변화 하면서 변화의 흐름을 타지 못한 네이트온은 지금은 거의 사장 되다싶이 한것입니다.


다음 카카오가 이렇게 발전을 해가고 있습니다만 우리가 또 모르는 메신저가 하나 있죠 바로 네이버의 "라인" 이라는 메신저 입니다

우리나라 에서는 선점을 카카오 톡에 빼앗겨 많이들 안쓰고 있습니다만 일본등 해외 에서는 사실 카카오톡보다는 네이버의 라인 메신저를 많이들사용 한다 하더군요.


사실 기능면 에서는 결코 카카오 톡에 떨어지지 않습니다만 워낙 카카오 톡의 국내 점유율이 높다보니 라인은 그리 대중적 이지는 못한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에서는 라인의 많은 기능 들이 있습니다만  "친구추가"기능을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친구 추가 기능을 이용 하시면 라인 메신저를 이용해 자신을 여러 사람들에게 왭에서 알릴수 있습니다.


라인의 친구추가 기능은 ?


① 전화 번호나 이메일을 이용하는 방법 


②자신의 라인 "ID" 를 이용하는 방법

.

③메신저의 QR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주변기기를 연결하여 친추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글에서 제외 하겠습니다.


전화번호 추가의 방법은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친구를 추가하거나 알리는 방법이며 

자신의 라인 ID 를 이용하는방법은 자신의 아이디를 알리는 방법입니다.


LINE ID




그리고 QR코드를 사용하여 친구 추가를 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포스팅 에서 설명 하고자 하는 방법은 자신의 ID 와 QR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적어 보고자 합니다.


제가 라인앱의 친구추가 방법을 포스팅 하는 이유는 라인앱의 친구 추가를 이용 한다면 이메일을 이용하듯이 자신의 라인 계정을 사용하여 웹상에서 간단하게 메신저의 쳇팅 기능을 이용할수 있고 필요한 주변 지인등에게 자신의 메신저 주소를 피알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인 아이디나 QR 코드를 이용하여 링크를 하던지 베너를 만들면 자신의 블로그 등에 이를 계재 함으로 자연스럽게 메신저의 친구들을 만들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물론 카카오톡의 QR 코드 주소를 사용하여 메신저 베너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우선 라인을 이용 하는 방법을 먼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로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이야 자신의 라인 아이디를 게시함으로 간단히 사용할수 있으니 QR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 하겠습니다.


일단 라인의 QR 코드는 아래 이미지의 방법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이미지*



*라인 앱에서 QR 코드로 친구 추가를 하는 방법 (스마트 폰에서 친구 추가용 )

이 QR  코드를 이미지 하단의 "내 QR 코드" 란 탭을 통해서 준비한다 (아래 이미지)


*윈도우10 앱에서의 QR 코드 선택 


좌측 하단의 +친구 아이콘을 선택후 QR 코드를 탭한다 .

이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우측 하단의 저장하기를 탭하면 이미지를 저장 할수 있다.


큐알코드 이미지 저장



이런식으로 자신의 QR 코드를 확보한후 QR 코드 자체를 이미지로 등록 하여도 상대방은 QR코드 리더기를 사용하던가 라인앱에 자체 등록된 리더기 를통하여 훌륭하게 친구 추가를 할수 있습니다 .


QR코드 이미지 

*이미지를 스카트 폰의 라인 리더기를 이용하면 바로 친구 추가가 가능하다.



이제 라인의 QR코드를 얻는 방법을 알았으니 본격적으로 이코드를이용한 "베너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죠..


QR 코드 링크 주소를 이용한 베너 만들기 


QR 코드를 이용한 또 한가지 방법은 QR 코드의 웹브라우저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한후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베너를 만들어 자신의 메신저를 광고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베너를 만들기 위해서 QR코드의 주소를 알아 오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라인 QR 코드 링크를 얻는 방법 : 자신의 큐알 코드 이미지를 라인앱이 아닌  스마트폰의   QR리더기로 열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QR 코드의 링크 주소를 얻는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QR코드의 링크 주소를 얻어 올수 있다...

이코드를 이용해 베너를 간단하게 만들어 봤다...


베너로 만든 예 )

* 아래 이미지를 탭하면 새창으로 QR코드가 나온다 ..

베너 ① 



베너 ②



이후 스마트 폰의 부라우저에서 링크를 베너를 이용하여 모바일 라인앱의 친구등록을 바로 할수가 있다.

물론 상대방이 라인앱이 설치되 있으면 바로 "라인앱"을 호출 할수가 있고 만일 아직 앱 설치가 안됐다면 라인앱을 설치하라는 유도화면이 나올것이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자신의 라인 메신저를 활용할수가 있으니 라인을 사용 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혹은 쇼핑몰 등등에 자신의 라인을 이용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라인 #LINE #라인친구추가



반응형

포스팅 공유

  • 네이버
  • 카스토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톡
  • PIN
글의 댓글